본문 바로가기
독서

[독서]뇌는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리 하틀리 카터,비즈니스북스 - 갑자기 중요해진 설득

by 골드 세이아 2023. 6. 1.

창조적 상상력

4차 산업혁명시대가 오면

기계가 인간을 대체할 것이기 때문에

창조적 상상력이 필수다.

 

만약 물건을 판다면 어떨까?

인터넷에는 좋은 상품은 많고

심지어 가격 경쟁력까지 있다.

만약 물건을 판다면 상품을 그냥 올리거나

비슷하게 해서는 잘 안 나간다.

가격도 이미 낮아질 대로 낮아져 있다.

 

인공지능 때문이 아니더라도

물건을 판다거나 자신의 가진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또는 단점을 뒤집기 위해서

설득은 생존이 됐다.

 

출처:yes24

어쩌면 설득은 상품의 품질보다 중요할 수도 있다.

자신의 상품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지는

이 상품이 고객들에게 어떤 가치를 주는지

어떤 이미지로 어떤 메시지를 줄 것인지를

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뇌가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는 점이 중요하다.

 

품질이 뛰어나도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상품이어도

설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내가 파는 상품이

인터넷에 10개든 100개든 아무리 많이 있어도

내가 나의 관점으로 설득에 성공하면

그것은 더 이상 같은 상품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일석이조

책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쓰여 있지만

얻을 수 있는 가치는 그 이상이다.

나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어떤 이미지를 줄 것인지

생각하다 보면 미래에 대한(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미래)

준비도 같이 되는 유용한 책이다.

 

상당한 양의 독서와 공부가 필요한 것 같다.

그러나 한 번 궤도에 올라서면 장기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728x90
반응형